5편. 정력 운동

달리기는 '천연 비아그라'로 불리는 산화질소 분비를 촉진시키기도 하며 아르기닌과 산소의 결합을 통해서 해면체 주위의 근육을 이완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즉, 달리기를 하면 발기부전과 조루증을 예방할 수 있는 것이다.

정력 강화에 좋은 운동

 

정력 운동에 대해 알아보자 : 남성의 정력은 20대 이후로 감소한다고 한다. 물론 꾸준한 자기관리, 금연, 금주, 스트레스 관리, 지속적인 운동과 식단관리를 통한 체중조절 등을 잘해왔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다만, 현대사회에서 이러한 모든 것들을 지키며 사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발기도 실제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잘 된다. 실제로 이러한 내용을 미국 듀크대에서 연구를 통해 입증했다.

운동 강도에 따라 4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연구를 진행했다. 단순히 가볍게 걷는 운동의 경우 성기능 향상에 아무론 효과를 미치지 않았으며, 강도 높은 운동일 수록 효과가 좋다는 결과가 나왔다. 특히 땀으로 흠뻑 적실 정도의 운동량이 되며, 1주일에 2시간 이상씩 꾸준히 운동을 하면 발기부전 치료제를 섭취한 것과 똑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정력운동

강도 높은 운동 중에서도 달리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이 가장 좋다고 한다. 유산소 운동의 경우 심장을 펌프질 하면서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혈관의 탄력성 또한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엔돌핀이 향상되며 성욕도 늘어난다. 달리기는 ‘천연 비아그라’로 불리는 산화질소 분비를 촉진시키기도 하며 아르기닌과 산소의 결합을 통해서 해면체 주위의 근육을 이완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즉, 달리기를 하면 발기부전과 조루증을 예방할 수 있는 것이다.

달리기를 싫어하거나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혹은 헬스장을 꾸준히 가는 사람의 경우 헬스장에서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하체 기구를 사용해 허벅지를 강화시켜 줄 수 있는 스쿼트와 레그 익스텐션 등의 운동을 추천한다. 다음으로, 요가 매트를 바닥에 깐 후 등을 대고 누워서 브릿지 자세를 하는 것도 정력 강화에 좋은 운동이다. 또한 많이 알다시피 케겔 운동도 훌륭한 정력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등산도 충분히 좋은 운동이다. 등산의 경우 유산소와 동시에 하체에 많은 근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등산이 굉장히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정력 강화 운동은 조루뿐만 아니라 발기 강직도에도 똑같은 효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골고루 그리고 꾸준히 운동을 해준다면 분명 성기능이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달리기가 강직도에 도움이 된다!!

결국 건강한 생활 방식이 남성의 성기능에 직결되기 때문에 본인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운동과 좋은 식습관을 갖기위해 노력해야 한다. 다음에는 발기 및 성기능에 도움이되는 건강보조제(영양제)에 대해서 다룰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