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편. 남자 크기(길이 VS 굵기)에 대해 알아보자

우선 대한민국 남성 평균은 평상 시 이완 길이 : 6.59cm ~ 8.97이고, 발기 시 : 9.86~12.50cm 라고 한다. 약간의 오차 범위는 있을 수 있다. 길이 측정의 경우 음경의 뿌리부터 측정 했을 경우의 기준이다. 둘레 평균은 발기 시 8.30cm~14.10cm라고 한다. 남자 둘레 13cm, 남자 길이 10cm, 남자 크기 10cm

이상적인 남자의 성기 크기는 몇cm 일까?

남자 크기! 세계 어느 나라에 가도 모든 남성들의 자존심은 음경의 크기이다. 크던 작던 모든 남성들이 자신의 길이와 굵기에 대해서 자부심을 가지고 싶어한다. 여성 파트너들 또한 남성의 크기와 굵기에 대해 민감하기도 하고, 이런 부분들이 성관계 시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물론 무조건 크다고 좋은 것은 아니지만 남성들은 대게 일단 크면 좋다고 여긴다.

그렇다면 대한민국 남자의 평균 성기 크기는 얼마나 될까? 물론 모든 남성들의 크기를 조사할 수 없기 때문에 표본은 상대적으로 작지만, 대한민국 남성들의 평균 사이즈를 조사한 결과가 있다. 여성들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남자의 크기는 얼마나 될까? 내 남편, 남자친구 크기는 얼마나 되는지 어떻게 짐작할 수 있을까?


남자 평균 크기를 알아보자 : 길이 vs 굵기

우선 대한민국 남성 평균은 평상 시 이완 길이 : 6.59cm ~ 8.97이고, 발기 시 : 9.86~12.50cm 라고 한다. 약간의 오차 범위는 있을 수 있다. 길이 측정의 경우 음경의 뿌리부터 측정 했을 경우의 기준이다. 둘레 평균은 발기 시 8.30cm~14.10cm라고 한다. 따라서 크기 측정 시 남자 둘레 13cm 면 우리나라에서는 평균 중에서도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겠다!

남자평균크기

여성의 기준에서는 길이보다 굵기가 더 중요하다고 한다. 실제로 남성들에 비해 성관계 시 오르가즘을 느끼는 비율이 낮기때문에 삽입 시 내부가 꽉 차는 느낌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질 내부와 닿는 면적이 증가할 때 만족도가 더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남자 크기 중 굵기다 기본적으로 만족감에 더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단, 음경의 길이와 굵기가 만족감의 전부를 차지하지 않는다. 여성들의 경우 사랑하는 남자가 자신을 얼마나 아끼는 지 그 날의 분위기와 애무, 대화 등을 통해서도 충분히 만족감을 느끼는 비율이 높다고 하니 남자로서 자신의 사이즈에 집착하거나 낙담할 필요 없다.

다만, 측정 시 한계도 존재한다. 주위 환경의 온도와, 자극 정도, 측정 전 사정의 경우 남성의 성기 크기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어떤 환경인지, 어떠한 조건인지에 따라 측정 시 크기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많은 남성이 정상 크기임에도 비뇨기과 같은 병원을 방문하기도 하고, 본인들의 성기가 평균임에도 작다고 여기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평균에 속하고 발기부전 혹은 조루, 지루 등의 문제가 없다면 너무 집착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건강에 이롭다.

크기 측정 방법


남자 굵기의 중요성을 알았다면?

자, 위에서 여성들이 길이보다는 굵기가 더 중요하다고 여긴다는 점을 알았다. 그렇다면 실제로 굵기에 도움이 되는 것들이 뭐가 있을지 알아보자. 굵기의 경우 선천적인 요인이므로 발기 후 크기로 인해 굵기가 부족하다면 현대 의약품의 힘을 빌려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고래 크림‘으로 많이 알려진 남성 성기 확대 크림이 있다. 남자가 스스로 약을 바르기엔 민망할 수 있으니 여자친구나 아내가 있다면 관계 전 정중하게 부탁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약효가 있는지 파트너도 알 수 있고, 직접 크기를 재볼 수 있기 때문이다.


‘고래 크림’과 ‘젤크 운동’이 굵기가 커지는데 효과를 줄 수 있을까?

온라인 상에서 음경 확대 운동으로 유명한 ‘젤크 운동’이 있다. 젤크 운동이 실제로 도움이 될까? 그전에 젤크운동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보자.

젤크 운동이란 무엇인가?

젤크 운동은 발기 된 성기에 윤활유를 먼저 바르고 엄지, 검지를 이용해서 음경을 바깥쪽으로 잡아 당기기를 반복하는 운동이다. 적정 운동 시간은 20분 정도이며 초기에는 100번 정도 반복, 익숙해진 다음은 그 이상을 반복해도 된다고 한다. 운동 후 지친 음경을 위해 따뜻한 수건으로 진정시켜 줄 필요가 있다.

결론적으로 아주 약간의 확대 효과는 볼 수 있다고 한다. 해면체에 혈류가 과잉 공급되면서 일시적으로 음경해면체에 손상을 발생시킨 뒤 회복 과정에서 근육의 크기를 성장시키는 것이다. 실제 근육 운동에서 근육의 성장 원리와 비슷한 원리를 작용시킨 것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남자 크기를 억지로 키우는 것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다만, 이러한 젤크 운동의 경우 의학적으로 검증된 운동은 아니다. 비뇨기과 전문의들도 젤크 운동을 추천하지 않고 오히려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하다고 한다. 부작용으로는 실제 관계 시 쾌감을 줄일고, 배부신경의 손상을 야기할 수 있다고 한다. 심각할 경우 발기부전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검증되지 않은 젤크 운동을 함부로 시도해서는 안된다.

오히려 고래 크림을 사용해보고 효과가 있다면 간혹 관계 시 사용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발기가 잘 되지 않는 경우라면 차라리 전문의약품인 비아그라, 프릴리지, 시알리스, 칙칙이 등을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정품 판매점에서 구매하고 본인에게 맞는 치료 약을 찾아보는 것이 적절한 방법이다. 비아그라 퀵배송이 가능한 업체의 경우 다양한 제품들도 국내 안전배송을 책임지고 있으니 비아센터에서 발기부전 치료와 강직도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정독하고 참고하는 것을 권장한다.